식습관·식이요법건강관리
아메리카노시럽두번233
아메리카노시럽두번23324.01.15
계란 토스트는 영양소가 충분할까요?
제가 아침이면 계란 토스트를 자주 먹는데요 그런데 계란 토스트에 설탕을 뿌려서 먹는데 한 끼 식사로 영양소가 충분할까요? 아니면 모자랄 수도 있나요
답변의 개수4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프펜치 토스토 식빵 한개 기준으로 보통 200kcal 내외이며. 설탕이나 시럽을 뿌리면 칼로리가 당연히 더 높으며. 샐러드를 첨가하면 좋은 식단이 구성됩니다.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단백질과 탄수화물을 섭취할 수 있지만 설탕을 첨가하여 드신다면 혈당치를 빠르게 올릴 수 있으므로 아침식사로 추천드리지않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아침 식사를 안 하시는 것보다는 계란 토스트를 드시는 것이 훨씬 더 좋고 설탕 보다는 과일이나 야채를 넣어서 드시는 것을 추천 드려 봅니다
• 안녕하세요.
계란 토스트는 단백질, 탄수화물, 지방 등을 균형 있게 제공하여 한 끼 식사로 충분합니다.
계란은 단백질의 훌륭한 공급원이며, 빵은 탄수화물을 제공합니다. 그러나, 설탕은 영양가가 낮은 단순 탄수화물이므로 다양한 영양소를 함께 섭취하기 위해 과일, 채소, 우유, 치즈 등을 추가하는 것이 좋습니다.
과일이나 채소를 올린 계란 토스트, 우유나 치즈를 곁들인 계란 토스트, 곡물빵이나 통밀빵을 사용한 계란 토스트 등으로 영양을 균형 있게 하는 방법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