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습관·식이요법건강관리
그윽한고라니255
그윽한고라니25521.12.15
간 수치가 높은 편인데 간에 좋은 영양 식단 있을까요?
술을 일주일에 2번 정도 먹고 1병 정도 먹습니다. 많이 먹는 편이 아니라고 생각하는데 물론 술이 문제겠지
만 간에 좋은 영양 식단 있을까요??
운동을 조금 숨이 차는 달리기 주3회 정도하고있고요.. 운동과 함께 간을 관리하고싶은데 ...영양 식단있다면 답변 부탁드립니다.
답변의 개수1개의 답변이 있어요!
• 탈퇴한 사용자
탈퇴한 사용자21.12.16
안녕하세요. 이재호 영양사입니다.
지방간에는 고지방음식과 술을 최대한 피하는것이 중요하며,
또한 식이섬유나 수분섭취를 해주어야합니다.
따라서 식이섬유가 풍부한 과일이나 야채를 자주 먹고 물도 적어도 하루에 1리터 이상 마셔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