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하 로고
식습관·식이요법건강관리
순한오징어171
순한오징어17121.12.15
간을 좋게하는 식단이 따로 있을까요?
예전에 술을 많이 먹어서 그런지 요즘에는 술을 안마시는데도 잘 피곤해지고 살도 찌기 시작하는데 약간 간이 안좋으면 나오는 증상이라고 하는거 같더라고요... 혹시 간에 좋은 식단같은게 있을까요???
답변의 개수1개의 답변이 있어요!
• 탈퇴한 사용자
탈퇴한 사용자21.12.17
안녕하세요. 이재호 영양사입니다.
간건강에는 고지방음식과 술을 최대한 피하는것이 중요하며,
또한 식이섬유나 수분섭취를 해주어야합니다.
따라서 식이섬유가 풍부한 과일이나 야채를 자주 먹고 물도 적어도 하루에 1리터 이상 마셔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