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자 식단건강관리
신중한잠자리251
신중한잠자리25123.10.22
술 해장 음식은 어떤 것이 가장 좋은가요?
저도 술을 자주 마시는 편인데요. 그러다보니 아침에 속이 불편할때가 가끔 있습니다. 이럴때에는 해장국을 찾게 되는데 수많은 해장국 중에서 가장 도움이 되는 음식 알려주세요?
답변의 개수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개인의 취향과 건강 상태에 따라 적합한 술 해장 음식이 다를 수 있습니다. 따라서, 다양한 음식을 시도해보고 자신에게 맞는 음식을 찾는 것이 좋으며, 술 해장 음식은 아래와 같은 기준을 고려하여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알코올을 분해하는데 도움이 되는 음식
아미노산: 콩나물국, 육개장, 된장찌개
비타민: 매실차, 토마토, 오이
속을 달래주는 음식
양배추, 배, 미음
기름진 음식을 피하는 음식
순두부찌개, 콩국수, 해물탕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콩나물국을 추천드립니다.
아스파라긴산, 비타민B1 등이 풍부하여 해장에 도움이 됩니다.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술을 먹고 숙취해소에 좋은 음식으로는 콩나물로 요리한 콩나물 해장국 있습니다 콩나물 뿌리에 아스파라긴산 이라는 성분이 숙취해소에 도움이 되고
계란 노른자 역시도 좋습니다 그리고 황태국도 숙취해소에 좋은 효과가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