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화산 아이콘 11
김호철 감사원장 후보자
건강관리
다이어트 식단
삼겹살굽기
살이 찌는 이유에는 무엇이 있을까요?
밥도 하루에 2끼만 먹고 운동도 꾸준히 하고 있습니다. 그런데도 몇 주만에 1.5kg이나 살이 쪘습니다. 이유를 모르겠습니다.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살이 찌는 이유는 여러 가지가 있을 수 있으며 주요 원인 몇 가지를 간단히 설명해드릴게요
1. 칼로리 섭취 초과: 하루에 2끼만 먹더라도 칼로리가 많으면 체중이 증가할 수 있으며 음식의 종류와 양도 중요합니다.
2. 운동 강도와 빈도: 꾸준히 운동을 하더라도 운동 강도가 부족하거나 운동 시간이 짧을 경우 체중 감소에 큰 영향을 미치지 않을 수 있습니다.
3. 스트레스와 수면 부족: 스트레스나 수면 부족은 체중 증가를 유발할 수 있으며 스트레스 호르몬인 코르티솔이 체중 증가와 관련이 있습니다.
4. 체내 수분 변화: 체중이 일시적으로 증가할 수 있는 이유는 체내 수분량이 변하기 때문이며 염분 섭취가 많으면 체내 수분이 증가할 수 있습니다.
5. 호르몬 변화: 호르몬 불균형, 특히 갑상선 문제나 여성의 경우 생리 주기 등도 체중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6. 건강 상태: 일부 건강 문제(예: 갑상선 기능 저하증)나 약물 부작용이 체중 증가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이러한 원인을 점검해 보시고, 필요한 경우 전문가와 상담하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