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타 영양상담건강관리
창백한 푸른점
창백한 푸른점23.08.01
추어탕의 영양성분과 효능에 대해 궁금합니다.
여름철 몸보양 음식으로 추어탕을 좋아하는데요 추어탕의 영양성분과 효능에 대해서 궁금합니다. 미꾸라지로 만든 추어탕이 몸보양으로 좋은 음식은 맞는건가요?
답변의 개수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여름철 보양식으로 알려져 있는 추어탕은 단백질과 칼슘 각종 비타민 무기질이 많이 들어 있어서
피로회복이나 기력회복에 좋으며 신장기능을 강화 시켜주는 역활을 합니다.
• 탈퇴한 사용자
탈퇴한 사용자23.08.01
안녕하세요. 박수형 영양사입니다.
미꾸라지에는 우유에 비해 칼슘이 약 7배나 들어있습니다. 또 칼슘의 체내 흡수를 촉진시키는 비타민D 역시 풍부하게 들어있기 때문에 뼈 건강을 비롯해 골다공증 등의 뼈 질환을 예방하는데도 좋습니다.
미꾸라지에 있는 뮤신이들어있는데 뮤신은 위 점막을 보호하고 소화를 도와주어 위의 전반적인 건강 관리에 효과적인 도움을 줍니다.
또 미꾸라지는 다른 동물성 식품에서는 보기 드물게 비타민 A가 많아 피부를 튼튼하게 보호해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