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리
짠 음식 먹을때 같이 먹으면 좋은 음식 알려주세요
안녕하세요 저는 아직 21살밖에 안되었지만 늦더라도 건강에 신경을 쓰고 있는데요.. 맵고 자극적인 음식은 안 좋아하는데 찌개같은 짠 음식을 좋아해서요. 있으면 계속 먹게되는데 찌개같은 음식이 나트륨 함량이 높아서 나트륨을 좀 중화시킬 수 있는? 같이 먹으면 좋은 음식이랑 음료도 좀 알려주세요. 아 그리고 제가 평소에 물 대신 우유를 마시는데 어디서 보니까 우유처럼 칼슘이 많은 음식은 나트륨을 좀 중화시켜준다고 들었는데 맞을까요?
1개의 답변이 있어요!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짠 음식을 먹었을 때는 칼륨이 많이 들어있는 음식을 드시는 것이 좋은 내요 칼륨이 많이 들어있는 음식으로는 바나나 감자 키위 수박 토마토 시금치 등이 칼륨이 많이 들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