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리
복부지방만 태우고싶은데 어떤 식단을 하면 될까요 ?
안녕하세요. 딱 저는 복부지방만 태우고 싶어요.
제가 마른 비만이라서 몸무게는 47에 키는 160인데 대부분의 살이 전부 아랫배에 있거든요
누구는 고단백 다이어트를 해라, 누구는 저탄고지를 해라라고 하는데
마른비만은 어떻게 해야할까요 ??
1개의 답변이 있어요!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복부 지방을 줄이기 위해서는 균형 잡힌 식단과 함께 유산소 운동 및 복근 운동을 병행하는 것이 중요하며 고단백 식단은 근육량을 유지하면서 체지방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되며, 가공식품과 단순 탄수화물 섭취를 줄이는 것도 효과적입니다. 마른 비만의 경우 극단적인 저탄고지보다는, 전체적인 식단 조절과 함께 적절한 운동이 더 중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