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리
혈압 및 콜레스테롤 관리를 위해선 야채 위주의 식단으로 짜야할까요?
안녕하세요
최근들어 고기류를 많이 먹어서 그런지,
건강검진을 하니 콜레스테롤 수치와 혈압이 높게 나왔습니다.ㅠ
야채 위주의 식단으로 먹어야 할까요?
3개의 답변이 있어요!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네, 야채 위주의 식단은 혈압 및 콜레스테롤 관리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다양한 신선한 야채를 포함한 식단은 건강한 심혈관 기능을 지원하고, 혈압과 콜레스테롤 수치를 관리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혈압 및 콜레스테롤 관리를 위해 야채 위주의 식단뿐만 아니라 단백질, 지방, 비타민, 미네랄 등 다양한 영양소를 균형 있게 섭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포화지방산과 콜레스테롤을 제한하고, 불포화지방산을 충분히 섭취하며, 식이섬유, 단백질, 칼륨을 충분히 섭취하는 식단이 도움이 됩니다. 이러한 식단으로 혈압과 콜레스테롤 수치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콜레스테롤이 높아도 야채로만 드시기 보다는 고기류도 지방이 없는것들로 드셔도 됩니다.
현재 몸 상태나 혈압이나 콜레스테롤 등등의 조건에 맞게 끔 너무 야채위주 보다는 조절해서 드시는것이 필요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