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 식단건강관리
아리따운참고래164
아리따운참고래16423.05.31
견과류를 하루에 좀 많이 먹어도 괜찮나요?
다이어트에요
다이어트 한다고 점심 안먹고 그 견과류 1pack? 을 먹고 있거든요
그리고 저녁에 또 씨리얼에 견과류를 넣어서 먹고 있습니다.
견과류도 많이 먹으면 다이어트에 도움이 안될까요??
답변의 개수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견과류는 우리 몸에 유익한 성분을 많이 가지고 있는데 불포화지방산이 많이 들어 있어서 많이 드시게 되면 배가 아프거나 설사를 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하루 견과류 섭취한 30 그람 정도 입니다
• 안녕하세요.
견과류는 영양가가 풍부하고 맛있는 식품이지만, 질문자님께서 말씀하신 것과 같이, 과도한 섭취는 오히려 건강에 좋지 않을 수 있습니다. 견과류가 높은 칼로리와 지방 함량을 가지고 있어서 그렇습니다
견과류는 비교적 높은 칼로리를 가지고 있어 많은 양을 섭취하면 일일 권장 칼로리를 초과할 수 있으며, 체중 관리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또한, 견과류는 건강에 좋은 지방인 단일 불포화 지방과 다양한 영양소를 제공하지만, 지방 함량이 높은 편으로써, 적당한 양을 드시는 것을 권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