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 식단건강관리
좋은지식을추구하는침팬치
좋은지식을추구하는침팬치24.04.01
견과류는 실제로 다이어트 도움이 될까요?
제가 요즘 다이어트를 열심히 하고 있는데 아침 밥은 먹지 않고 견과류만 먹는데요 그런데 혹시 견과류는 다이어트에 도움이 될까요??
답변의 개수6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박연실 영양사입니다.
예, 견과류는 다이어트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견과류는 건강에 이로운 단백질, 식이섬유, 건강 지방, 비타민, 미네랄이 풍부하며 포만감을 주는 식품입니다. 또한, 견과류는 혈당을 안정시키고 신진대사를 촉진하여 다이어트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고칼로리이므로 적당량을 섭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견과류에 함유된 건강한 지방과 단백질은 오랜 시간 동안 에너지를 제공합니다. 아침에 이러한 영양소를 섭취하면 하루를 시작할 때 필요한 에너지를 얻을 수 있습니다. 또한 포만감을 주기 때문에 아침에 먹으면 다음 식사까지 배고픔을 덜 느끼게 해줍니다. 이는 과식을 방지하고 체중 관리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영양사입니다.
견과류는 칼로리가 높은 편이지만 모든 칼로리가 몸에 흡수되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이는 견과류의 섬유질 벽 안에 일부 지방이 포함되어 있기 때문인데 이로 인해 몸은 모든 견과류의 칼로리를 완전히 흡수하지 못하기 때문입니다
특히 아침 식사 대신에 견과류와 요구르트를 섭취하거나 간식으로 섭취하는것이 좋고
하루에 손가락 한 줌(30G) 정도만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견과류 같은 경우는 단백질이 풍부하고 불포화지방산이 많이 들어 있어서 다이어트 하시는 분들이나 건강을 생각하시는 분들은 도움이 굉장히 많이 됩니다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견과류는 불포화지방산이 풍부하여 적당량 섭취시에는 다이어트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견과류는 다이어트에 도움이 될 수 있으며, 포만감을 증가시키고 혈당을 조절하여 과식을 방지하며 건강한 지방을 함유하고 단백질도 풍부하게 함유하며 에너지를 제공하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아침 식사를 견과류만으로 대체하는 것은 영양 불균형을 초래할 수 있으며, 균형 잡힌 식단의 일부로 적당량 섭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견과류를 섭취할 때 주의해야 할 점으로 적당량 섭취, 과다 섭취 주의, 음료와 함께 섭취, 무가당 견과류 선택 등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