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화산 아이콘 11
비트코인 1만달러 하락 경고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탈퇴한 사용자
현미밥이 쌀밥보다 무조건더 좋나여?
제가 현재 그냥 쌀밥만 먹고 있는데요 그런데 현미가 건강에 매우 좋다고 하는데 현미로만 된 밥이 쌀밥보다 무조건 더 영양소가 좋은 건가요? 아니면 섞어먹는게 더좋나여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현미밥은 쌀밥보다 영양소가 풍부하지만 소화가 잘 되지 않으므로 처음에는 섞어 먹는 것이 좋으며, 쌀밥 5:현미밥 5의 비율로 시작하여, 점차 현미밥의 비율을 늘려가는 것이 좋습니다.
현미밥은 쌀밥보다 일반적으로 건강에 더 좋은 이점이 있습니다.
혈당 조절 : 식이섬유가 풍부하여 혈당을 천천히 올리는 데 도움이 됩니다.
콜레스테롤 수치 개선 : 식이섬유가 풍부하여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데 도움이 됩니다.
변비 예방 : 식이섬유가 풍부하여 변비를 예방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심장 건강 개선 : 식이섬유와 항산화 성분이 풍부하여 심장 건강을 개선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암 예방 : 항산화 성분이 풍부하여 암 예방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현미밥 같은 경우는 여러 가지 영양이나 건강 면에서는 굉장히 좋지만 소화가 잘 안 되고 씹는 식감이 별로 좋지 않기 때문에 절반 정도 섞어서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