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 식단건강관리
탈퇴한 사용자
탈퇴한 사용자23.08.27
많이 먹어도 몸에 별다른 이상이 없는 음식은 뭐가 있을까요?
다이어트를 하다보면 본의 아니게 몸이 망가지는 경우가 있더라고요.
공복 상태가 힘들어서 좀 많이 먹고 싶은데, 그러면 다이어트가 힘들어지잖아요?
다이어트시 많이 먹어도 괜찮은 음식은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답변의 개수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이정은 영양사blue-check
이정은 영양사23.08.27
안녕하세요.
다이어트 시 많이 먹어도 괜찮은 음식으로는,
채소류: 채소류는 칼로리가 낮고, 식이섬유가 풍부하여 포만감을 오래 유지시켜 줍니다. 따라서, 채소류는 다이어트 시 많이 먹어도 괜찮은 음식입니다.
과일류: 과일류는 칼로리가 낮고, 비타민과 미네랄이 풍부하여 건강에 좋습니다. 다만, 과일은 당분이 많으므로, 과식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단백질 식품: 단백질 식품은 근육을 생성하고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따라서, 근육량을 유지하면서 다이어트를 하고 싶다면 단백질 식품을 많이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단백질 식품으로는 닭고기, 생선, 계란, 두부 등이 있습니다.
콩류: 콩류는 단백질과 식이섬유가 풍부하여 포만감을 오래 유지시켜 줍니다. 또한, 콩류에는 칼륨이 풍부하여 체내 나트륨 배출을 도와줍니다. 따라서, 콩류는 다이어트 시 많이 먹어도 괜찮은 음식입니다.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어떤 음식이든 많이 먹어서 좋은 것은 별로 없는 거 같습니다 적절하게 먹는 것이 제일 건강하게 먹는 것이고 다이어트나 여러 가지 것에도 더 도움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