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 식단건강관리
굉장한부엉이201
굉장한부엉이20124.02.24
다이어트 할 때 배부르면 안되나요?
고구마, 닭가슴살, 샐러드 등 다이어트 식단으로 먹고 있는데 이 식단으로 배부르게 먹으면 다이어트가 안될까요? 보통 다이어트는 적게 먹고 배부르게 먹으면 안되는 느낌인데 일일 영양소 섭취를 충족하기 위해서 먹다보면 배가 차는 것처럼 느껴질 때도 있어서요. 그러면 양이 너무 많은 걸까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다이어트 할때는 배가 부를때까지 드시면 안됩니다.
배가 부르다는것은 위 자체가 늘어났다는것 입니다.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영양소를 권장량만큼 드시는것도 중요하지만 본인이 충분하다고 생각하면 그만큼만 드셔도 큰 문제가 되지않습니다. 억지로 배부르게 먹을필요는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