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습관·식이요법건강관리
WINTERFELL
WINTERFELL 22.09.27
인삼과 홍삼의 영양학적 차이는 무엇인가요?
인삼은 날것으로 먹기도 하고 술로 담아 먹기도 합니다. 또한 홍삼제로 복용하기도 하는데요. 인삼과 홍삼의 효능의 차이는 무엇인지 알고싶습니다.
답변의 개수1개의 답변이 있어요!
• 탈퇴한 사용자
탈퇴한 사용자22.09.28
안녕하세요. 생활스포츠지도사 2급, 건강관리사 자격증 보유, PT 트레이너 출신 영양사입니다.
인삼과 홍삼의 차이는 영양소적인 측면에서는 크게 차이가 없습니다.
다만 홍삼이 인삼에 비해서 진세노사이드나 사포닌이 더 흡수가 잘되는 경향이 있으나
먹는 양이 50g미만이라면 큰 차이는 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