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습관·식이요법건강관리
밝은큰고니27
밝은큰고니2724.04.23
단백질 중독이나 지방 중독도 있나요?
탄수화물 중독이라는 증상이 있는데요. 계속해서 고당질의 음식을 억제하지 못하는 증상을 일컫는 말이라고 합니다. 그렇다면 단백질 중독이나 지방 중독도 있나요?
답변의 개수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지방이나 단백질은 어느 정도 먹으면 더 이상 먹을수 없다. 지방은 느끼해서 못 먹고 . 단백질도 먹는데 한개가 있다. 그런데 탄수화물은 어느 정도 먹고 멈추는게 잘 안된다. 또 탄수화물을 먹으면 기분도 좋아진다. 그래서 탄수화물 중독이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대부분 많은 사람들이 탄수화물 중독이 라고만 이야기 하지만 단백질이나 지방 중독도 많은 문제가 됩니다.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탄수화물은 다른 영양소인 당질과 지방과 다르게 혈당을 올리기때문에 중독증상이 강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