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습관·식이요법건강관리
폐지줍는 고블린
폐지줍는 고블린24.02.19
식혜의 영양소는 어떻게 되나요?
식혜는 밥을과 단맛이 강한데요 그럼 탄수화물과
당분만 구성되어 있는건지 궁금하고 이게 식사 대용으로도
가능한건지 문의드립니다. 쌀이다보니 가능할것 같기도 한데
문제가 될까요???
답변의 개수5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식혜에는 단백질 분해효소인 프로테아제가 풍부하며. 유산균. 비타민B1. 비타민B2. 아미노산. 칼륨. 칼슘. 마그네슘 등이 포함되어 있으며.다양한 영양소가 있어 식단의 일부로 섭취하면 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식혜는 당분과 탄수화물함량이 높으며 에너지원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식사대용으로는 어려울것으로 보입니다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식혜에는 여러가지 영양성분이 들어 있습니다.
주로 탄수화물이 많이 들어 있고 칼륨이나 당 성분이 많이 들어 있어서
소화에도움이 됩니다. 식사대용으로드시기에는 조금 부족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식혜는 주로 탄수화물과 당분으로 구성되어 있지만, 일부 식혜에는 단백질, 지방, 비타민, 미네랄 등의 영양소도 포함될 수 있습니다. 식혜는 전통적인 음료로서 식사 대용으로는 적합하지 않습니다
• 안녕하세요.
식혜는 단맛이 강하고 밥을 사용하여 만들기 때문에 탄수화물과 당분 함량이 높습니다.
그러나 비타민 B1, B2, 엽산, 칼륨, 마그네슘 등 다양한 영양소를 함유하고 있어 적당량 섭취 시 건강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식혜는 간단한 식사 대용으로 섭취할 수 있지만, 단백질, 지방, 식이섬유 함량이 상대적으로 낮아 영양 불균형을 초래할 수 있으므로 장기간 대용으로는 권장되지 않습니다.
그리고 당뇨병 환자는 섭취를 제한해야 하며, 과다 섭취 시 체중 증가나 소화 장애 등의 문제가 발생할 수 있으니 적당량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