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도 질문하기
건강관리
늘격렬한딸기
군고구마와 생고구마의 당도 차이가 어느 정도 나나요? 고구마를 섭취 중 다이어트를 위한 식단으로 당을 들섭취로 목표를 하고 있는데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탈퇴한 사용자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고구마의 종류와 성분 등에 따라 다르겠지만
군고구마의 경우 수분함량이 적기때문에 같은 부피당 당함량이 높아집니다
이정은 영양사
주식회사 동구전지
∙
군고구마는 생고구마에 비해 당도가 높으며, 일반적으로 생고구마의 당도는 약 10-15% 정도인 반면, 군고구마는 15-20%까지 올라갈 수 있습니다.
조리 과정에서 전분이 당으로 변환되기 때문이며, 다이어트를 위해서는 생고구마를 섭취하는 것이 더 낮은 당분을 유지할 수 있어 유리합니다.
또한, 생고구마는 섬유질이 풍부하여 포만감을 주고 소화에도 도움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