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화산 아이콘 11
비트코인 금융 확장 협력
많이 본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언제나유연성있는닭발
인슐린은 언제부터 분비되기시작하나요
식후 혈당이 일정치 올라가면 분비되기시작하는지 아니면 혈당수치가 낮아도 소량으로 조금씩 분비되기시작하나요.. 보통 혈당이 140이상 올라가면 분비되기시작하는지 궁금합니다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인슐린은 혈당 수치와 상관없이 소량으로 항상 분비되나 식사 후 혈당이 올라가면, 특히 혈당이 70~140mg/dL 이상으로 상승할 때 분비가 더 활발해집니다. 140mg/dL은 당뇨 기준이 아니며, 정상 범위 내에서도 인슐린 분비는 조절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