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습관·식이요법건강관리
냉철한줄나비274
냉철한줄나비27423.06.27
흔히 먹는 '가공육'은 왜 안좋은지 알고 싶습니다.
맛있게 먹기도 하고 가끔 아이들도 많이 먹는데요.
왜 안좋은지 상황 설명을 하고자, 설명을 요청드립니다.
단순히 신선한 육류가 아니고 가공을 했기 때문에 많은 첨가물들이 들어간다는 정도만 알고 있어요.
답변의 개수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당연히 가공을 했기 때문에 안 좋긴 하지만
거기에 들어가는 나트륨이 변경이 많이 들어있고 당연히 일반 고기보다는 지방 함량이 높고
여러 가지 보존제나 첨가물로 인해서
발암물질을 생성 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가공육에 들어가는 대표적인 보존료로는 아질산염나트륨이 있습니다. 우리가 흔히 먹는 소세지에 색깔을 유지시키고 품질을 보존시키기위해 거의 필수적으로 들어간다고 보시면됩니다.
이런 보존료들은 발암 위험물질로 과량 섭취시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합니다.
제 답변이 도움이 되었다면 좋겠네요
오늘도 좋은하루 보내시길 바랍니다🙂
• 안녕하세요.
가공육이 왜 안좋은지에는 몇 가지 이유로 설명을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첫째, 가공육은 상대적으로 지방, 나트륨, 콜레스테롤 등의 고량의 첨가물이 포함되어 있을 수 있으며, 과다 섭취 시 심혈관 질환, 고혈압 등과 관련될 수 있습니다.
둘째, 가공육은 처리 과정에서 영양소가 손실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 단백질 함량이 감소하고 지방 함량이 증가할 수 있습니다. 또한, 가공육은 종종 맛을 위해 설탕이나 인공 조미료를 포함할 수 있어 식이 건강에 부정적인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따라서, 식이 다양성과 균형을 유지하기 위해 가공육의 섭취량을 제한하고 신선한 고기와 식물성 단백질을 포함한 다양한 식품을 섭취하는 것을 권장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