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 식단 질문있습니다..
기존 식단이 너무 질려서 오늘 한끼로
닭가슴살 작게 자른거+애호박 채썬거+크래미 조금
이렇게 해서 밀가루없이 계란으로 올리브유 조금 둘러서
먹으려하는데 갑자기 살이 확 찔까요...?
기존에 샐러드만 먹었었습니다!!
만약 먹으면 몇개 정도 먹어도 될까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다이어트를 하신다고 해서 야채만 드시면 영양 부족으로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지금 처럼 해도 충분히 괜찮습니다.
닭가슴살은 낮은 지방 함량과 고단백 식품으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애호박은 식이섬유와 비타민 A, C를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어 건강에 좋습니다. 크래미는 해산물로 단백질과 갈색 지방 등을 공급해줍니다.
말씀하신 것처럼 밀가루 없이 계란으로 올리브유를 둘러먹었다면, 기존에는 샐러드만 드셨으니 조금 더 포만감을 느끼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살이 확 찔리지는 않을 거라고 생각됩니다.
먹으셔도 되는 양은 개인의 식사량과 신체 활동량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하지만 대체적으로 한 끼에 닭가슴살 100~150g 정도를 섭취하시고, 애호박은 채썬 된 양에 따라 100g 정도를 드시면 됩니다. 크래미는 조금의 양이므로 식단에 포함시켜도 좋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