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화산 아이콘 11
故윤석화 문화 훈장 추서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탈퇴한 사용자
눈에 좋은 음식에는 어떤 음식이 있나요?
요즘에, 눈이 가끔씩 침침한 느낌도 들고 시력이 많이 저하된 거 같은데 눈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대표적인 음식은 어떤 음식들이 있나요?
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눈에 좋은 대표적인 음식들은 아래와 같습니다.
당근: 비타민 A가 풍부하게 들어 있습니다. 비타민 A는 망막을 구성하는 로돕신의 재료로, 시력 감퇴를 예방하고, 야맹증을 개선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시금치: 루테인과 제아잔틴이 풍부하게 들어 있습니다. 루테인과 제아잔틴은 황반변성을 예방하고, 시력을 보호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고등어, 꽁치, 정어리 등 등푸른 생선: 오메가-3 지방산이 풍부하게 들어 있습니다. 오메가-3 지방산은 눈의 건조증을 예방하고, 시력 감퇴를 늦추는데 도움이 됩니다.
달걀: 비타민 A, 루테인, 제아잔틴 등이 풍부하게 들어 있습니다.
아몬드, 호두, 잣 등 견과류: 비타민 A, 루테인, 제아잔틴 등이 풍부하게 들어 있습니다.
이러한 음식을 꾸준히 섭취하면 눈 건강을 개선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부산은 눈 건강에 좋은 음식으로는 베타카로틴이 많이 들어있는 당근이 있고 안토시아닌이 풍부한 블루베리 라즈베리 같은 베리류 그리고 브로컬리 가지 등이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눈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성분인 베타카로틴이 풍부한 식품으로 단호박, 당근등을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