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 식단건강관리
머쓱한바위새27
머쓱한바위새2723.06.30
곱창은 실제로 영양적인 도움이 되는지 궁금합니다.
곱창이 엄청 인기있어서 요새는 안먹는 사람을 찾아보기 힘듭니다. 그런데 주위에서 보면 곱창이 기름 덩어리여서 몸에 안좋다고 하는데 좋은 점이 있나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당연히 곱창이랑 대창 막창 같은 경우도 단백질이 많이 있기는 합니다 그 외에
지방이 많이 들었기 때문에 그 고소한 맛에
중독이 되어서 사람들이 많이 찾는 겁니다 영양적으로 보면 그리 좋은 음식은 아닙니다.
• 안녕하세요.
곱창은 풍부한 단백질을 제공합니다. 단백질은 우리 몸의 성장과 유지에 필수적이며, 근육, 조직, 효소 등의 구성 요소로 사용됩니다. 곱창에는 철분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철분은 적혈구 생성과 혈중 산소 운반에 필요한 영양소로 알려져 있습니다.
곱창은 비타민 B12도 풍부합니다. 비타민 B12는 신경 기능을 지원하고 혈구 생성에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아연은 곱창에도 존재하는 미네랄 중 하나입니다. 아연은 면역 체계의 정상적인 기능을 유지하는 데 도움을 주며, 세포 분열과 성장에 필수적입니다.
그러나 곱창은 지방 함량이 높을 수 있으므로 과도한 섭취는 지방 섭취를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둘째, 지방이나 소금으로 과도하게 처리된 곱창 요리는 건강에 해로울 수 있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좋아요 추천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