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습관·식이요법건강관리
탈퇴한 사용자
탈퇴한 사용자23.02.23
비타민이 가장 많이 함유하고 있는 과일은 어떤게 있을까요?
비타민제를 먹고 있지만 과일이나.채소로도 먹어보려고 합니다.
우리가 손쉽게 먹을 수 있는 비타민이 가장 많이 들어가 있는 과일이나 채소는 어떤것이 있을까요?
답변의 개수2개의 답변이 있어요!
• 강형봉 영양전문가blue-check
강형봉 영양전문가23.02.23
안녕하세요. 강형봉 영양전문가입니다.
우리 몸에 비타민C 가장 필요한 곳은 두뇌입니다. 비타민 C는 수용성 비타민 중 하나이며 면역력을 높이고 상처를 치유하며 흉터 조직을 형성하고 연골, 뼈를 복구 및 유지하고 철분 흡수를 테스트하고 보조하는 2 차 항산화 제입니다. 또한 빛나는 피부에도 도움이됩니다. 채식주의 자용 식품은 비타민 C가 함유 된 식품으로 각 식품마다 비타민 C의 양이 다릅니다. 비타민 C가 풍부한 식품을 조리하면 비타민 C가 열에 불안정하여 비타민 C의 효과를 파괴합니다.
과일과 채소에는 비타민 C가 풍부히 들어 있습니다.
1) 구아바
과일 1 개 : 377mg (DV 628 % 이상)
2) 블랙 커런트
1 컵 : 203mg (DV 338 % 이상)
3) 고추
생 1 컵 : 190mg (DV 317 % 이상)
4) 키위
1 개 : 164 mg (273 % DV)
5) 피망
다진 1 컵, 날것 : 120mg (200 % DV)
6) 오렌지
1 개 라지 : 82mg (DV 163 % 이상)
7) 딸기
1 컵 : 89.4mg (149 % DV)
8) 파파야
1 컵, 조각 : 86.5mg (DV 144 % 이상)
9) 브로콜리
생 1 컵 : 81.2mg (135 % DV)
10) 케일
생 1 컵 : 80mg (134 % DV)
11) 파슬리
1 컵, 신선함 : 79.8mg (133 % 이상)
12) 파인애플
1 컵, 신선함 : 78.9 mg (131 % 이상)
13) 브뤼셀 콩나물
생 1 컵 : 74.8mg (125 % DV)
14) 포도
1 컵 : 71.8mg (120 % DV)
15) 완두콩
생 1 컵 : 58mg (97 % DV)
16) 콜리 플라워
다진 생 1 컵 : 46.4mg (77 % DV 이상)
17) 망고
1 컵 : 45.7mg (76 % DV)
• 비타민C 함량이 많은 음식은 키위 , 케일, 딸기 입니다.
키위는 비타민C,K,E,엽산 등 다양한 비타민을 함유 하고 있습니다.
케일 67g 에는 비타민 A, 비타민 K, 엽산, 망간, 칼슘, 구리 등의 영양소로 가득 차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