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습관·식이요법건강관리
탈퇴한 사용자
탈퇴한 사용자23.05.05
사과를 먹으면 왜 속잋쓰릴까요
안녕하세요
저는 저녁에 사과를 먹거나 아침에 빈속에 사과를 먹으면 속이 쓰립니다
사과랑 안맞는건가요 아니면 사과의 어떤 성분이 속쓰리게 만드는걸까요
답변의 개수2개의 답변이 있어요!
• 김보안 영양전문가blue-check
김보안 영양전문가23.05.06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사과는 펙틴이라는 성분이 있는 이 성분이 소화를 도와주는 역활을 합니다.
아침에는 그래도 괜찮지만 저녁에는 위가 안좋은 사람에게는
속쓰림이 생길수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정준민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첫째, 사과에 포함된 섬유질인 셀룰로오스가 소화되지 않아 속이 늘어날 경우 발생할 수 있습니다. 셀룰로오스는 인간의 소화기관에서 소화되지 않기 때문에 속이 늘어나고, 이로 인해 속이 아플 수 있습니다.
둘째, 사과를 너무 빨리 먹거나, 대량으로 섭취할 경우에도 속이 늘어나고 아플 수 있습니다. 사과를 너무 빨리 먹을 경우, 소화가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고 속이 늘어나게 됩니다.
셋째, 사과 알러지가 있는 경우, 사과를 먹으면 속이 아플 수 있습니다. 사과 알러지는 드물지만, 사과를 먹은 후에 속이 아픈 증상이 나타난다면, 알러지가 의심됩니다.
마지막으로, 사과를 먹기 전에 세척하지 않아 먹은 경우, 속이 아플 수 있습니다. 세척하지 않은 사과에는 세균이나 질소화 성분이 들어 있을 수 있어 속을 자극하게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