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 식단건강관리
탈퇴한 사용자
탈퇴한 사용자23.08.29
프로틴을 운동하기전 섭취하는것도 도움이 될까요?
보통 주위에 운동하는 사람들 보면 운동후에 프로틴을 섭취하던데, 저같은 경우 운동후 바로 저녁을 먹어야 하는데 프로틴을 먹으면 저녁맛이 너무 없던데 운동하기전에 프로틴을 섭취해도 근성장에 도움이 될까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김예은 영양전문가blue-check
김예은 영양전문가23.08.29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운동 후 단백질을 섭취하는것이 근성장에 가장 도움이 된다고 알려져있는데 불가피 하실경우 운동 전 섭취도 괜찮습니다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프로틴을 운동 전에 잘못 섭취한다면 오히려 운동에 방해가 될 수 있는데, 프로틴이 소화되지 않은 채로 운동을 시작하면 소화 불량이나 위 장애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