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다이어트 식단
활발한코브라246
물을 많이 먹을 수록 몸에 일어나는 변화
안녕하세요? 평소에 물을 많이 먹진 않는데, 인터넷보니깐 물을 하루에 1~2리터씩 꾸준히 먹는 습관이 좋다고 합니다. 구체적으로 수분을 꾸준히 섭취할 경우 몸에 나타나는 긍정적인 변화에는 주로 어떤것이 있을까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충분한 수분 섭취는 피부 탄력 유지, 노폐물 배출 촉진, 혈액 순환 개선 등을 통하여 피부 건강을 개선하며, 식전 물을 섭취함으로써 포만감을 증가시키고 대사를 활성화하여 체중 조절에도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또한, 수분은 변을 부드럽게 하고 장 운동을 활성화하여 변비를 예방할 수 있습니다. 피부 건강에는 비타민C, E, 오메가3 지방산이, 체중 조절에는 섬유질, 단백질, 비타민 B군이, 변비 예방에는 섬유질과 프리바이오틱이 중요한 역할을 하며, 이러한 영양소와 함께 물을 충분히 마시면 전반적인 건강에 좋습니다.
•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물을 많이 마시는 것이 몸에 미치는 긍정적인 변화는 다음과 같습니다:
1. 물은 신진대사를 촉진하여 에너지 생산에 도움을 주며 수분을 충분히 섭취하면 신체의 대사 활동이 원활해지고, 영양소가 효과적으로 이용될 수 있습니다.
2. 충분한 수분 섭취는 피부의 탄력을 유지하고 건강한 상태를 유지하는 데 도움을 주며 특히 건조한 피부 문제를 개선하고 미용적인 측면에서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3. 물은 소화를 원활하게 하고 변비를 예방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며 충분한 수분 섭취는 장 건강을 지키는 데 도움을 줍니다.
4. 물은 체온을 조절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며 수분을 충분히 섭취하면 열 중심이나 더운 날씨에서 신체가 더 잘 적응할 수 있습니다.
5. 충분한 수분 섭취는 신장 기능을 유지하고 독소를 체외로 배출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6. 물은 뇌의 정상적인 기능을 유지하는 데 중요하며 충분한 수분을 섭취하면 집중력과 인지 능력이 개선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물을 많이 마시는 것은 전반적으로 건강에 매우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으며, 일상적인 생활에서 꾸준한 수분 섭취 습관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