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습관·식이요법건강관리
탈퇴한 사용자
탈퇴한 사용자23.04.21
봄철에 영양 식단으로 두릅을 많이 먹게 되는 두릅은 어떤 영양 성분으로 구성되어 있는지 궁금합니다
우리가 일상생활을 하면서 봄철에 두릅을 영양이 많다고 해서 식단에서 많이 볼 수 있는데 두릅은 어떤 영양 성분으로 구성되어 있는지 궁금합니다.
답변의 개수3개의 답변이 있어요!
• 류호연 영양사blue-check
류호연 영양사23.04.21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두릅 칼로리는 100g당 21~26Kcal 정도이며, 탄수화물, 단백질, 칼슘, 철, 인, 칼륨, 나트륨 등의 무기질과 식이섬유, 비타민 A, B, C, 비타민 E, 비타민K 등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탄수화물인 당질을 함유하고 있어 몸의 에너지원으로 활용됩니다. 필수 아미노산 중 하나인 라이신을 비롯하여 약 10여 종의 아미노산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두릅은 봄에 꼭 먹어야 할 봄 음식으로 단백질이 많이 있고 섬유질은 물론
칼슘이나 철분 그리고 각종비타민이 많이 들어 있습니다.
그리고 사포닌 성분도 들어 있어서 기력회복에 좋습니다.
• 안녕하세요.
두릅은 다양한 건강 효능을 가진 식재료입니다. 주요 효능은 다음과 같습니다.
혈압 조절: 두릅에는 혈관을 확장시키고 혈압을 낮추는 성분이 있어서, 고혈압 예방과 개선에 도움이 됩니다.
혈당 조절: 두릅에는 혈당을 조절하는 성분이 있어서, 당뇨병 예방과 치료에 도움이 됩니다.
면역력 강화: 두릅에는 면역력을 강화하는 성분이 있어서, 감기나 호흡기 감염 등의 질병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소화 기능 개선: 두릅에는 소화를 돕는 성분이 있어서, 소화 기능을 개선하고 변비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해독 효과: 두릅에는 해독 효과가 있어서, 간 기능을 개선하고 독소를 제거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빈혈 예방: 두릅에는 철분이 풍부하여, 빈혈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이 밖에도 두릅은 항산화 작용을 가지고 있어서, 노화 예방과 피부 건강에도 좋습니다. 또한, 두릅에는 다량의 식이섬유와 미네랄이 함유되어 있어서, 소화와 영양 흡수에도 도움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