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유아·아동 식단건강관리
망고마더77
망고마더7724.04.13
봄철 보약이라는 두릅에 영양성분에 대해서 궁금해요
부모님과 집에서 식사를 하다보니 요즘 두릅 털이라고 하시며 초집에 두릅을 주시던데 이게 보약이라고 잘 먹으라거 하시더라구요 실제로 이런 두릅은 언떤 영양성분이 봄철에 있는지 궁금해요
답변의 개수5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두릅에는 탄수화물, 단백질, 무기질, 지질, 비타민A, 비타민C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두릅은 식이섬유가 풍부하여 소화에 도움이 되고, 배변 활동을 촉진하여 장 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또한 비타민 A, C, E, K, B 그룹과 함께 다양한 미네랄 또한 함유합니다. 특히 철분, 칼륨, 칼슘 등의 미네랄이 풍부하여 영양소 공급에 도움이 됩니다.
1. 탄수화물: 두릅에는 탄수화물이 풍부하게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는 에너지를 공급하는 주요 원료입니다.
2. 단백질: 두릅에는 어느 정도의 단백질이 포함되어 있어, 근육과 조직의 구성 요소로 사용됩니다.
3. 비타민:
• 비타민 C: 항산화 작용을 통해 면역 체계를 강화하고, 콜라겐 형성에 도움을 줍니다.
• 비타민 A: 눈 건강을 지원하며, 피부와 점막의 건강을 유지하는 데 필요합니다.
4. 미네랄:
• 칼륨: 신경과 근육 기능에 필요한 주요 미네랄입니다.
• 철분: 적혈구 생성에 필요하며, 에너지 대사와 면역 체계에도 중요합니다.
• 칼슘: 뼈와 치아 건강을 유지하는 데 필요하며, 신경 전달과 근육 수축에도 관여합니다.
5. 식이섬유: 두릅에는 식이섬유도 포함되어 있어 소화를 도와주고 장 건강을 유지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6. 지방: 두릅은 지방도 일정량 포함하고 있습니다. 특히 식물성 지방이 주를 이룹니다.
7. 아미노산: 두릅에는 필수 아미노산과 필수 아닌 아미노산이 모두 포함되어 있어, 몸의 단백질 합성에 필요합니다.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두릅은 봄에 먹는 제철 나물로 굉장히 여러 가지 영양 성분이 많이 들어 있습니다 탄수화물 식이섬유 칼슘 칼륨 사포닌 성분 등 면역력에 도움을 많이 줍니다
• 안녕하세요.
봄철 보약인 두릅은 맛과 영양이 풍부하여 인기가 있으며, 단백질, 비타민, 미네랄, 식이섬유 등이 풍부하며 면역력 강화, 노화 방지, 혈관 건강 개선, 변비 예방, 혈당 조절, 암 예방 등 다양한 건강상의 이점을 제공합니다.
두릅을 다양한 요리에 활용하거나 말린 잎을 차로 즐기는 방법도 있습니다. 다만, 두릅은 온살산 함유량이 높아 신장 결석을 유발할 수 있으므로 신장 질환자는 주의가 필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