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도 질문하기
건강관리
망고마더77
6살 딸아이가 살이 많이 찐 상태입니다. 많이
포동포동한데 무작정 한참 잘 먹고 할나이에 굶길수는 없고 어른과 달리 아이에겐 어떤 식에 식단을 짜야 건강하게 다이어트를 할수 있는지 조언을 부탁 드립니다.
2개의 답변이 있어요!
탈퇴한 사용자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우선은 6살 아이 같은 경우는 열심히 잘 먹어야 되는 시기인데 살이 좋다는 것은 아무래도 간식이나 야식을
많이 먹어서 그럴 가능성도 있고 아니면 운동 비슷하게 움직임이 활발 해야 되는데 그렇지 않은 경우일 것 같습니다. 우선은 식단도 중요하긴 하지만 과자나 음료수 같은 것을 줄이시고 조금 걷기 운동 부터 시작을 하시면 괜찮을 것 같습니다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당분과 정재탄수화물을 기피하시고 수분과 식이섬유소가 많은 채소와 과일 섭취를 충분히 하시길 권장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