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날으는피자
마트에서 파는 냉동 조리 식품밥 안좋나요?
마트에서 보니까 볶음밥 종류 냉동 식품으로해서 많이 팔더라고요. 근데 이런건 밥솥으로 밥 직접 지어 먹는거랑 비교했을때 몸에 안 좋나요? 밥이 좀 그런가요?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마트에서 파는 냉동 조리 식품, 특히 볶음밥 종류는 편리하지만 건강 측면에서 고려할 점이 있습니다
1. 냉동 조리 식품은 가공 과정에서 영양소가 일부 손실될 수 있으며 신선한 재료로 만든 밥에 비해 비타민이나 미네랄이 적을 수 있습니다.
2. 냉동 식품에는 방부제, 인공 향료, 과도한 나트륨이 포함될 수 있으며 이런 성분들은 건강에 좋지 않을 수 있습니다.
3. 많은 냉동 식품에는 칼로리와 지방이 높을 수 있으므로, 식단 관리 시 주의가 필요합니다.
결론적으로, 냉동 식품은 편리하지만 가끔 먹는 것이 좋으며 가능하면 신선한 재료로 만든 음식을 주로 섭취하는 것이 건강에 더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