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자 식단건강관리
홀쭉한제비238
홀쭉한제비23824.04.23
혈당줄이는 식사방법 뭐가 있을까요~?
나이가 들어가니 혈당 조절이 필요할거 같아서 문의 드립니다.
요즘 당뇨환자가 많다고 하니 무섭네요.
어떤것들이 있을까요~???
4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박연실 영양사입니다.
혈당을 줄이는 식사 방법은 저GI 식품을 섭취하고, 단순당과 포화지방을 제한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식사 간격을 일정하게 유지하고, 식사 후에는 운동을 하거나 걷는 것이 좋습니다. 고섬유 식품과 단백질을 함께 섭취하여 혈당을 안정시킬 수 있습니다. 채소와 과일을 다양하게 섭취하고, 식사 시간에는 차를 마시는 것이 좋습니다.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당뇨에 좋은 음식으로 .아보카도. 브로콜리. 연어. 고등어. 정어리. 시금치. 케일. 올리브오일. 견과류. 콩. 그릭요거트. 곡류. 마늘 등이 있으니 식단에 활용하면 좋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아무래도 혈당을 줄이기 위해서는 하얀 쌀밥 보다는 불리 밥을 드시는 것이 좋구요. 밀가루를 만드는 음식들은 피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국수나 라면 수제비 이런 것을 피 하시면 좋습니다. 그리고 음료수도 드시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혈당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되는 식사방법은 고섬유, 저지방, 고프로틴 식사, 과다한 탄수화물을 섭취 주의, 닭가슴살, 생선, 콩류, 견과류 등의 단백질 섭취, 올리브 오일, 아보카도, 견과류 등의 건강한 지방 섭취, 작은 식사를 여러 번 나눠서 섭취, 견과류, 요거트, 채소 스틱 등의 건강한 간식을 선택 등이 도움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