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리
당뇨에 도움되는 음식은에는 무엇이 있을까요?
남편이 당뇨가 있어요~
일이 힘들다보니 운동를 하기 힘들어해요
음식이라도 당뇨에 도움이 될만한 것들로 챙겨주려고 합니다
당뇨에 도움이 될만한 음식을 추천 해주세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안녕하세요. 박예슬 영양사입니다.
당뇨에는 혈당을 천천히 올리는 음식 위주로 챙기는 것이 중요합니다.
현미·귀리·보리 같은 통곡물 , 채소류, 콩·두부, 계란·생선 같은 단백질,
베리류·사과처럼 당지수가 낮은 과일이 도움이 됩니다.
반면 흰쌀밥·빵·단 음식·음료는 줄이고, 규칙적인 식사와 적당한 양을 지키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안녕하세요. 임원종 영양사입니다.
질문하신 내용 잘 확인해 보았습니다.
당뇨에 좋은 음식은 혈당을 천천히 올리는 저 GI 식품입니다.
현미, 보리, 귀리, 파로, 카무트같은 통곡물, 채소, 버섯, 해조류, 두부, 달걀, 닭고기, 살코기, 고등어, 연어, 견과류, 올리브유, 아보카도같은 식품이 좋습니다.
단 음료, 가공식품, 정제탄수화물, 설탕, 술은 최대한 피하시고 규칙적인 식사와 식후 20분 실내 싸이클 운동을 추천드립니다.
행복한 하루 되세요. 감사합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