귀한타조117
고카페인을 장기적으로 먹어도 될까요?
다이어트식품엔 카페인 성분이 많이 들어 있는거 같아요 최근에 먹은 다이어트식품에 고카페인이 들어있다해서 중단하려니 체력이 떨어져서 끊을수가 없어요 계속 먹어도 될까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탈퇴한 사용자
탈퇴한 사용자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다이어트에 카페인 성분을 많이 먹으면 살이 빠진다는 이야기는 들어 본것 같습니다.
그것 보다는 카페인을 줄이시고 균형적인 식단으로 드시는것이 좋을것 같습니다.
• 과도한 카페인 섭취는 불면증, 불안감, 심박 수 증가, 메스꺼움, 위산과다 등을 일으킬 수 있고 중독 시에는 신경과민, 근육 경련, 가슴두근거림증, 불면증 등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카페인의 과다 섭취가 부르는 부작용 - 정책뉴스 | 뉴스 | 대한민국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