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습관·식이요법건강관리
아메리카노시럽두번233
아메리카노시럽두번23324.04.20
냉면 밀면 같은 음식은 건강에 좋은 음식인가요?
제가 여름이 되면 냉면이랑 밀면을 자주 먹는 편인데요 그런데 라면처럼 몸에 안 좋은 음식인지 좋은 음식인지 너무 헷갈려요 영양소가 있는 음식인가요?
답변의 개수5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박연실 영양사입니다.
면은 탄수화물을 제공하고, 채소는 비타민, 미네랄, 식이섬유를 풍부하게 함유하며, 단백질은 에너지를 공급하고 근육을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하지만, 소스와 함께 섭취할 때는 소금과 지방 함량이 높아질 수 있으므로 적당량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영양을 고려하여 채소를 다양하게 곁들이고, 고기나 해산물을 골고루 함께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 안녕하세요.
냉면과 밀면은 영양 면에서는 칼로리가 낮고 식이섬유와 다양한 영양소를 풍부하게 제공하지만, 높은 나트륨 함량과 탄수화물 함량, 그리고 불포화 지방 함량 등의 단점이 있으며, 건강을 고려할 때 나트륨 섭취를 줄이고, 탄수화물 섭취를 조절하며, 불포화 지방 섭취를 줄이고, 첨가물 함유 제품을 피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냉면과 밀면은 서로 사용하는 재료가 다릅니다.
라면보다는 훨씬 둘다 좋지만 그중에서도 냉면이 더 좋을것 같습니다.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냉면에는 탄수화물. 단백질. 지방. 나트륨. 식이섬유 등이 포함되어 있으며. 소화촉진. 피로회복. 체중조절에 도움이 됩니다.
•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냉면과 밀면은 대부분 탄수화물과 단백질을 제공하고 냉면의 경우 김치나 육수 등으로 비타민과 미네랄도 섭취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다양한 영양소를 충분히 섭취하려면 다른 식품과 함께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