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리
장기적으로 영양 상태가 괜찮을까요?
기숙사생입니다. 편식이 심해서 급식에 나온 야채류(김치 포함)을 먹지 않고 육류 위주로만 먹는데 먹는 양도 적습니다. 간식으로 주 1회 가량 과일(샤인머스캣 토마토 귤)을 먹고 유제품(우유 두유 요구르트)를 자주 먹는데 장기적으로 어떤 영향이 있을지 궁금합니다. 변비는 전혀 없는데 식이섬유 섭취 없이도 가능한 일인가요?
1개의 답변이 있어요!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양을 적게 드시는것 같습니다.
변비는 식이섬유는 덜 드셔도 수분섭취만 원활하게 드신다면 일시적으로 괜찮을수 있지만 장기적으로 좋지 않습니다.
되도록이면 야채를 조금 드시려는 노력을 해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