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습관·식이요법건강관리
아름드리
아름드리24.04.20
아침에 토마토 사과 바나나 병아리 콩 이렇게 만 먹으면 당이 너무 높을까요?
아침에 간단하게 먹으려고 과일 위주로 먹게 되면 어떻게 되나 궁금해서요. 토마토 사과 바나나 병아리 콩 이렇게 만 먹으면 당이 너무 높을지요?
4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과일에 당분함량이 높기때문에 사과와 바나나 둘중 하나만 섭취하시길 권장드립니다.
• 안녕하세요.
아침에 토마토, 사과, 바나나, 병아리콩을 먹으면 체내에 많은 당분이 들어갈 수 있기에, 섭취량을 조절해야 할 필요가 있습니다. 과도한 당분 섭취는 체중 증가나 당뇨병 발병 위험을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따라서, 당분이 높은 음식물을 선택할 때는 적당한 양을 유의해야 합니다. 건강한 아침 식사를 위해서는 다양한 영양소를 골고루 섭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과일 종류가 3가지나 되다 보니 조금 많은듯 합니다. 한가지 정도만 빼는것도 나쁘지 않을것 같습니다.
•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아침에 토마토, 사과, 바나나, 병아리콩을 먹는 것은 건강한 선택이지만, 당의 양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사과와 바나나는 당분이 많이 들어있고, 병아리콩도 탄수화물이 포함되어 있으므로 과도한 섭취는 혈당을 올릴 수 있지만 적당한 양으로 섭취한다면 영양소를 공급받을 수 있을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