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습관·식이요법건강관리
소중한개구리24
소중한개구리2423.05.05
오이를 먹으면 물을 안마셔도 될까요???
안녕하세요!
등산하는 분들 보니까 산에 갈 때 오이를 물 대신 드시던데
오이 하나를 먹으면 하루 수분 섭취량을 충족시킬 수 있을까요?
오이를 먹으면 물을 안마셔도 될지 궁금합니다
답변의 개수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아닙니다. 오이로 물을 대신해서 먹는것은 많이 부족할거라 생각 합니다.
물은 물이고 오이는 부족한 수분을 더 보충이니 물은 물대로 드시는것이 좋습니다.
• 안녕하세요. 이성일 영양사입니다.
오이 한개는 수분함량이 95프로여서 수분을 몸에 빠르게 전달하지만 하루적정 섭취량은 부족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