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다이어트 식단
러블리한슴새50
제일 효율적으로 하는 다이어트 식단 무엇인가요?
과체중에서 정상체중 정도? 약간 경계정도인 상태인데요. 우선 식단을 신경써서 하고 있는데 제일 효율적으로 다이어트를 할수있는 식단에는 뭐가있을까요?
3개의 답변이 있어요!
• 하루 섭취량에서 500~1000 kcal 정도를 줄이는 다이어트는 건강에 해로움을 끼치지 않으며, 일반인에게도 무리가 없는 방법으로 알려져 많이 권장되고 있습니다. 고칼로리음식, 간식, 패스트푸드, 야식을 줄이는 것이 핵심입니다. 한식 위주의 하루 세 끼 규칙적인 식사를 권장합니다.
출처 효율적인 체중 감량과 유지의 기본 원칙 1, 2, 3 - 당신의 건강가이드 헬스조선 (chosun.com)
• 탈퇴한 사용자
탈퇴한 사용자
안녕하세요. 생활스포츠지도사 2급, 건강관리사 자격증 보유, PT 트레이너 출신 영양사입니다.
과체중과 정상체중의 경계에 있는 상황이라면 간헐적단식으로 위의 공복시간을 늘리는것을 추천해드립니다.
• 안녕하세요. 신은혜 영양사입니다.
탄수화물을 적게 현미 위주로 드시고 고단백질 섭취와 오메가3가 든 질 좋은 지방 섭취를 하시면 좋을 듯 해요
비타민과 무기질을 챙기기 위해 야채를 드시고 밀가루 설탕은 다 끊으시고 간식으로 과일 조금 드셔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