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습관·식이요법건강관리
라울곤잘
라울곤잘23.11.20
해독작용이 뛰어난 도토리묵은 어떠한 영양성분이 들어있나요?
도토리묵은 해독작용이 뛰어나다고 알고 있는데요.
도토리묵은 어떠한 영양성분이 들어있는지 궁금합니다.
섭취시 어떠한 효능이 있는지도 답변 부탁 드립니다.
답변의 개수4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도토리묵은 폴라보노이드 성분이 풍부하여 항신화에 효과적이며 해독작용이 뛰어납니다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도토리 묵에는 여러 가지 성분이 들어 있는데 그중에서도 식이섬유 탄닌 칼륨 철 비타민 A 비타민 E 아스콘
등이 들어 있어서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고
몸 속에 지방에 흡수 되는 것을 막아 주는 효과도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질문자님께서 말씀하신 것과 같이, 도토리묵은 다양한 효능을 가지고 있는 건강식품입니다. 그러나, 도토리묵에는 탄닌 성분이 풍부하여 많이 섭취하면 변비를 유발할 수 있으므로 적당량 섭취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해독작용
도토리묵에는 탄닌이라는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탄닌은 체내의 노폐물과 독소를 배출하는데 도움을 주어 해독작용을 돕습니다.
항산화 작용
도토리묵에는 비타민 C, 비타민 E, 베타카로틴 등의 항산화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항산화 성분은 활성산소를 제거하여 세포 손상을 예방하고 노화를 억제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혈관 건강
도토리묵에는 칼륨, 마그네슘, 식이섬유 등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칼륨은 혈압을 낮추는데 도움을 주고, 마그네슘은 혈관을 이완시켜 혈액순환을 개선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식이섬유는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고 혈액 내 염분을 배출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다이어트
도토리묵은 식이섬유가 풍부하고 열량이 낮아 다이어트에 도움이 됩니다. 식이섬유는 포만감을 주어 식욕을 억제하고, 열량은 낮아 체중 감량에 도움을 줍니다.
피부 건강
도토리묵에는 비타민 C, 미네랄 등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비타민 C는 피부 건강에 필수적인 성분으로, 피부 세포를 재생하고 탄력을 높이는데 도움을 줍니다. 미네랄은 피부 수분을 유지하고 피부결을 개선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도토리묵은 피로회복에 좋고 폴리페놀등이 항산화작용을 하며 중금속및 미세먼지 해독작용도 하고 다이어트에도 도움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