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화산 아이콘 11
유재석 MBC 연예대상 대상
건강관리
다이어트 식단
갈수록협동적인고릴라
다이어트! 어떻게 해야 할까요...
어려서는 일주일만 식단 조절하면 조절이 되었는데 이젠 2주간 풀만 먹어도 안되네요…
나이살인건지 …
야근이 잦아서 잠잘 시간도 부족한 사람은 어떻게 살을 빼야 하나요 ….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다이어트는 나이가 들수록 어렵게 느껴질 수 있지만, 몇 가지 기본 원칙을 지키면 도움을 받을 수 있으며 야근으로 인한 수면 부족은 체중 관리에 영향을 줄 수 있지만,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다이어트를 시도해 보세요
1. 식단 조절: 단백질, 섬유소, 건강한 지방을 포함한 균형잡힌 식사를 하고 식사량조절과 고칼로리 음식은 피하세요.
2. 규칙적인 운동: 짧은 시간이라도 꾸준히 운동하는 것이 좋으며 15-30분의 유산소 운동과 근력 운동을 병행하세요.
3. 수면 관리: 가능한 한 일정한 수면 패턴을 유지하고, 최소 7시간의 수면을 확보하려고 노력하세요.
4. 스트레스 관리:스트레스가 체중 증가에 영향을 미칠 수 있으니, 스트레스를 줄이는 방법(명상, 요가 등)을 활용하세요.
5. 물 많이 마시기: 충분한 물을 마셔 체내 수분 균형을 유지하고 식욕을 조절하세요.
결론: 식단 조절, 규칙적인 운동, 수면 관리, 스트레스 감소, 충분한 수분 섭취를 통해 체중을 관리하세요. 일관성과 인내가 중요하며, 무리하지 않도록 점진적으로 접근하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