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하 로고
다이어트 식단건강관리
아주귀여운미냥
아주귀여운미냥23.03.16
탄단지의 비율은 얼마가 적당한가요?
안녕하세요. 식단 관리를 해보려고 하는데 탄단지의 비율이 궁금해서 질문드립니다.친구에게 물어보니 단백질 3, 탄수화물 5, 지방 2의 비율이 적당하다는데 근성장과 벌크업을 위해서 괜찮을까요?
답변의 개수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강형봉 영양전문가입니다.
보건복지부에서 발표한 2020 한국인 영앙소 섭취 기준은 탄수화물은 55~65%, 단백질은 7~20%, 지방은 15~30%입니다.
운동을 하면서 근육량을 늘린다고 하더라도 단백질 섭취는 7~20% 범위내에서 하는 것이 좋을 듯 하고요. 근성장을 위해서는 20%가 적당할 듯 합니다.
단백질을 과다하게 섭취할 경우 간 손상, 신장 장애, 통풍 유발이 생길 수 있다고 합니다.
탄단지 5:3:2 비율은 고강도로 매일 땀을 흠뻑 흘리게 운동하는 사람이 단백질을 모두 다 소모 할때의 비율이 아닌가 싶습니다.
탄단지 6:2:2 비율도 괜찮을 듯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