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습관·식이요법건강관리
아하닉넴
아하닉넴23.03.30
완전 식품이 무슨뜻이며 어떤 음식들이 있나요?
완전식품이라 하면 영양소를 골고루 갖춘 음식을 뜻하는걸로 추측되는데 무슨뜻인지 정확한 의미를 알고싶고 쉽게 접할수 있는 완전식품 종류에는 어떤것들이 있나요?
답변의 개수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신은혜 영양사입니다.
완전식품이란 인간에게 필요한 영양소를 고루갖춘 자연적인 식품으로 대표적으로 달걀 콩 같은 식품인데 이 식품들도 비타민 무기질은 부족하므로 야채 과일과 골고루 드셔야해요
• 완전식품은 사람에게 필요한 영양소를 모두 갖춘 식품을 말합니다. 최종적으로 만들어진 요리가 아닌 가공하지 않은 원료 상태로 섭취해도, 사람에게 필요한 영양소 대부분을 섭취할 수 있는 음식을 가리킵니다.
보통 달걀, 모유, 우유, 콩, 두부, 밤, 고구마, 퀴노아 등이 완전식품으로 알려져 있으나 이 식품들에도 비타민, 미네랄 등이 부족해 모든 영양소가 포함된 것은 아닙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