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하 로고
환자 식단건강관리
데굴데굴
데굴데굴22.09.21
간헐적 단식이 건강에 도움이 되나요?
1일 1식 하는 분들이 간혹 계시고 예전에 간헐적 단식 책이 유행했던 적이 있는데요. 1일 1식만으로 몸에 필요한 영양소를 충분히 공급받을 수 있나요?
답변의 개수1개의 답변이 있어요!
• 탈퇴한 사용자
탈퇴한 사용자22.09.23
안녕하세요. 생활스포츠지도사 2급, 건강관리사 자격증 보유, PT 트레이너 출신 영양사입니다.
간헐적단식의경우 식단이 따로없고 식사하는시간만 조절하는것으로
평소 저녁식사후 다음날 첫끼를 먹기까지 공복시간이 14시간이상을 유지하는것이 일반적이며,
1일1식의경우 한끼에 권장칼로리를 다 채울수 없을뿐더러
다채운다고하더라도 혈당이 급격히 높아지기때문에 비만 및 당뇨를 유발해서 추천하지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