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하 로고
식습관·식이요법건강관리
사일러스
사일러스23.05.19
식사하면서 물을 마시는 것이 안좋은 것인가요?
난 지금까지 식사하면서 물을 마시는게 소화에 도움이된다고 알고 있었는데, 방금 유튜브에서 식사도중에 물을 마시는 것은 위를 나쁘게 한다고 하더군요.
심지어는 국물에 밥을 말아먹는것도 마찬가지라고 하는데, 실제로도 안좋은 식습관인가요?
답변의 개수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질문 주신 부분에 대해서는 현재까지도 논쟁 중에 있지만 식사 중에는 물을 마시는 것은 소화 과정을 방해할 수 있다는 측면과 괜찮다는 의견이 분분합니다.
식사 중에 먹는 물 먹는 정도로는 일시적으로 약간 위액이 희석되는 것 그것뿐이기 때문에 위장이 건강한 분들은 크게 영향이 없다는 의견이 있으며, 그렇다고 물을 너무 많이 마시는 것은 권장하지 않습니다. 가장 좋은 습관은 식사 전후로 30분에 한두 잔의 물을 마시는 것이 좋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네.. 안 좋은 습관중에 하나 입니다.
식사를 하면서 물을 마시면 소화를 방해를 하기 때문에 식사후 30분 정도 지난후에 드시는것이 좋습니다.
식사도중에는 비추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