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 식단건강관리
좋은하루1
좋은하루122.11.17
현재 120kg입니다. 3개월 안에 45kg정도를 빼고 싶은데 도움주세요 부탁합니다.
제가 예전에도 이정도 몸무게로 80kg까지 뺀적이 있습니다. 근데 이번에는 잠깐 날씬한 몸을 유지하는게 아닌 제대로 빼서 재밌는 운동 같은것도 좀 해보고 싶습니다.
몸무게 때문에 사회생활에도 문제가 생겨서 부탁드립니다. 예전에는 30일간 한끼 식사도 안하고 하루 3시간 씩 등산하면서 다이어트를 했습니다. 이번에 너무 느린 방법도 아니고 그렇다고 해서 죽을 만큼 무리하는 것도 아닌 중간 강도로 3개월간 40kg 정도를 빼고 싶습니다.
제가 학생인지라 헬스장 가입하거나 다이어트식을 사먹는 건 솔직히 좀 어렵워서 중간 강도 다이어트를 하기 힘들었는데 다이어트 경험이 많으신 분에게 의견을 듣고 싶습니다.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탈퇴한 사용자
탈퇴한 사용자22.11.19
안녕하세요. 생활스포츠지도사 2급, 건강관리사 자격증 보유, PT 트레이너 출신 영양사입니다.
일단 현재 식사량의 경우 목표하는 체중을 기준으로 권장칼로리를 계산하셔서 식사를 하는것을 추천해드리고
대사량을 높이기위해서 모든 음료나 물은 따뜻하게 드시는것을 추천해드립니다.
또한 평소에 앉아있는 자세를 취할때에도 습관적으로 복식호흡을해서 코어근육을 계속해서 자극을 주는것을 추천해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