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절을 많이 쓰는 일을 하고 있는데 요즘 몸이 너무 무기력해지고 기운이 없어요. 기력회복할수 있는 식단 추천 바랍니다?
안녕하세요 꽃다운사랑새177 입니다.
손까락 관절을 많이 사용하다보니 온몸이 아프고 힘이들고 무기력해짐을 느낌니다.
몸 기력이 회복될수 있는 좋은 식단이 있을까요? 나름 고기도 잘먹는데 기운이 여전합니다. 영양제를 안먹어서 그런지는
모르겠지만 좋은 댓글 부탁드립니다. 그리고 관절에도 좋은 음식이나 영양성분 추천 부탁드려요. 감사합니다.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정준민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관절이 안좋다니 우선 영양제도 같이 드셔야 할것 같습니다.
비싼거 드시지마세요 msm 과 글루코사민 정도만 드세요 현재는 그래도 부족하면 추가로 좋은걸 말씀 드릴께요
저 두개만 추천드리는 이유는 가성비와 저렴해서입니다.
음식으로는
오메가-3 지방산: 참치, 연어, 고등어, 아마겟돈, 마늘, 견과류 등 오메가-3 지방산을 많이 함유하고 있는 음식을 섭취하세요. 오메가-3 지방산은 관절염 발생 가능성을 낮추고, 염증을 줄여주는 효과가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