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환자 식단
도롱이
심리적으로 안정을 줄 수 있는 차나 음식 있을까요?
심리적으로 긴장이 들거나, 조금 안정을 취하는 데에 도움이 되는 차 종류나 음식 종류가 따로 있는지 알고 싶습니다. 카페인이 없는 쪽으로요!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심리적으로 안정을 주고 긴장을 완화할 수 있는 차나 음식은 여러 가지가 있으며 특히 카페인이 없는 것들을 중심으로 추천해 드리겠습니다
1. 카모마일 차: 카모마일 차는 그 자체로도 편안함을 주는 효능이 있으며 카모마일에는 진정 작용이 있는 성분이 포함되어 있어 신경을 진정시키고 긴장을 완화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2. 페퍼민트 차: 페퍼민트 차는 상쾌하고 진정 효과가 있는 차이며 소량의 멘톨 성분이 포함되어 있어 신경과 근육을 완화시키고 스트레스를 줄이는 데 도움을 줍니다.
3. 레몬 밤 차: 레몬 밤 차는 레몬과 밤잎을 함께 우려내어 만든 차로, 향이 상쾌하고 진정 효과가 있으며 레몬의 구연산과 밤잎의 진정 성분이 조화를 이루어 긴장을 풀어줍니다.
4. 라벤더 차: 라벤더는 그 특유의 향기와 함께 심신을 안정시키는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라벤더 차는 특히 잠이 오지 않거나 긴장이 크게 되었을 때 유용합니다.
5. 잉글리시 블랙베리 차: 잉글리시 블랙베리 차는 달콤하면서도 진정 효과가 있는 차이며 블랙베리의 풍부한 항산화 성분이 신경을 안정시키고 스트레스를 줄이는 데 도움을 줍니다.
이 외에도 차 외에도 캐모마일, 시나몬, 올리브잎 등을 사용한 허브차도 좋은 선택이며 이들은 각자의 특성에 따라 신경계를 진정시키고, 편안함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