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습관·식이요법건강관리
활달한거북이38
활달한거북이3823.09.15
혈압 등에 좋다는 여주의 영양성분이 어떻게 되나요?
제가 혈압이 약간 있고, 콜레스테롤 수치가 높습니다.
그래서 와이프가 여주즙을 구매 했는데요~
저는 여주즙이 생각보다 맛은 별로라 억지로 먹기는 하는데,
그래서 여쭤봅니다.
여주의 영양성분이 어떻게 되나요?
답변의 개수4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여주즙을 꾸준히 섭취하면 혈압을 낮추고 콜레스테롤 수치를 조절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여주즙은 혈압약이나 콜레스테롤 약의 대체제가 아니므로, 약을 복용 중이라면 의사나 약사와 상담 후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비타민 C: 100g당 120mg으로 오이의 20배, 레몬의 5배에 달하는 수준입니다. 비타민 C는 항산화 작용을 하여 피로 회복, 감기 예방, 피부 건강 등에 도움이 됩니다.
사포닌: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고 혈압을 조절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카란틴: 인슐린 분비를 촉진하여 혈당을 조절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베타카로틴: 항산화 작용을 하여 면역력 증진, 눈 건강 개선 등에 도움이 됩니다.
칼륨: 나트륨 배출을 촉진하여 혈압을 낮추는데 도움이 됩니다.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여주에는 식이섬유가 풍부하고 천연 인슐린이라고 불리는 카란틴이 있어서 당뇨에 좋으며 각종 비타민과 미네랄을 많이 들어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여주는 인슐린조절에 효과적이어 당뇨병 예방에 도우매을 주며 변비개선애도 효능이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여주에는 항산화 작용, 면역 강화, 항염 작용 등의 다양한 건강 효과가 있으며, 비타민 C, 미네랄, 아미노산, 탄수화물, 지질 등 다양한 영양소가 함유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