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 식단건강관리
편안한영앙129
편안한영앙12923.01.08
다이어트 할때 영양성분을 어떻게 구성해야할까요?
요즘 다이어트 중인데 갑자기 식단이 너무 망가진거같아서 영양성분을 다시 짜보려고 하는데 어떻게 영양성분을 구성하고 식단 조절하는것이 좋을까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강형봉 영양전문가입니다.
다이어트를 하더라도 우리 몸에 최소의 필요한 영양성분은 섭취해야 합니다.
우리 몸이 필요로 하는 하루 열량의 영양소 섭취 비율은 대략 탄수화물 55~65%, 단백질 7~20%, 지질 15~30% 정도 입니다.
전체 섭취 칼로리 중 탄수화물이 절반 정도 되도록 식단을 편성하는 것이 건강유지에 좋을 듯 합니다.
다이어트 식단을 별도로 편성 보다는 평소 드시는 음식량을 줄이면 됩니다
위 비율로 식단을 편성하여 하루 필요 열량 보다는 적게 섭취하고 기초대사량 보다는 약간 많게 섭취한다면 체중을 줄일 수 있습니다.
평소 드시는 식단을 분석해 보고 탄수화물과 지방함량이 위 비율보다 높다면 줄이면 될 듯 합니다.
• 다이어트는 무작정 굶거나 원푸드 다이어트로 한가지 음식만 먹는다면 건강을 헤칠 수 있고,
요요현상이 오기 쉬우므로 다이어트를 하더라도 영양분을 골고루 섭취 하는것이 좋습니다.
1. 아침 – 단백질과 탄수화물 그리고 샐러드 과일 섭취
2. 점심 – 일반식 조절. 1/2 양, 저염식, 고단백.
3. 간식 – 견과류나 샐러드 혹은 제철 과일
4. 저녁 – 단백질 위주의 식단
5. 간식 – 견과류나 샐러드 혹은 제철 과일
출처 2023 다이어트 식단 추천 ( 건강한 다이어트 식단 짜기) - 장비빨 (itembbal.com)